학회이미지입니다.

 
홈으로
    학회장 인사말
    						

     

    존경하는 영남수학회 회원분들께

    안녕하십니까?

    영남수학회 7대회장을 맡은 박상원(동아대, 임기: 202111~20221231)입니다. 올해로 13년째를 맞은 영남수학회는 부산경남수학회와 대구경북수학회의 통합으로 이루어진 영남지역을 대표하는 지역 수학회입니다. 지금까지 전임회장님들과 임원님들 그리고 회원님들의 노력과 관심으로 영남지역의 수학 관련 다양한 전공의 연구와 학문적 발전에 기여하고 있으며 또한 회원 상호간의 학문적 소통과 교류와 발전에도 크게 기여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이러한 노력 속에서 지난 1년이 넘는 기간 동안에는 우리 모두가 힘들게 감당하고 있는 어려운 사회적 현실 속에서 우리 영남수학회 또한 비대면으로 학회활동을 하였습니다.

    감당하기 어려운 여건이 이번 2021년에는 종식되어 이전처럼 활기찬 학회활동과 회원 상호간의 교류가 다시 회복되기를 간절히 바라는 마음입니다. 이러한 바람으로 저는 임기동안 최선을 다하여 임원진들과 함께 학회의 발전을 위하여 노력하겠습니다. 이를 위하여

    첫째, 지역간 학술적 교류에 힘쓰고 정기학술대회는 규모와 참여를 국제적 학술대회로 격상하겠습니다.

    둘째, 지역의 어려운 수학과와 수학관련 학과들과 함께 공존과 발전을 위하여 노력하겠습니다. 이를 위하여 대한수학회에도 적극 지원을 요청하겠습니다.

    셋째, 영남수학회지가 국제적학술지로 자리 잡고 발전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여러 회원님들의 적극적인 동참과 격려를 부탁드립니다.

    끝으로 저와 함께 영남수학회를 이끌어갈 임원진을 소개합니다.

     

    향후 2년 동안 이와 같은 영남수학회 사업 추진을 위해 봉사해 주실 제 7대 임원진은 회장인 저, 박상원(동아대) 교수와 부회장에 김현민(부산대) 교수, 도영해(경북대) 교수, 김영옥(경남대) 교수, 김익표(대구대) 교수, 총무이사 설영수(동아대) 교수, 재무이사 강점란(부경대) 교수, 학술이사에 김대환(대구대) 교수, 우창화(부경대) 교수, 편집이사에 정일효(부산대) 교수, 분과이사로는 대수학분과 임정욱(경북대) 교수, 해석학분과 권영삼(동아대) 교수, 기하학분과 최영준(부산대) 교수, 위상수학분과 양승엽(경북대) 교수, 응용수학분과 김상일(부산대) 교수, 전산수학분과 권영수(영남대) 교수, 수학교육분과 서종진(부경대) 교수, 감사에 백헌기(대가대) 교수, 방세정(영남대) 교수입니다.

     

    감사합니다.

     

    2021111

    영남수학회 회장

    동아대학교 수학과

    박상원 올림